촬영 규모와 일정, 작업의 난이도에 맞게 촬영료가 책정되므로 컷 당 가격을 미리 제시해드릴 수 없습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하시면 저희가 구체적 사항을 확인한 뒤 견적서를 드립니다.
원하시는 작업의 개요를 알려주시면 그에 맞는 견적을 산출해 드립니다. 이때 촬영 계획이 구체적일수록 자세한 견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촬영 계획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냉장고 제품 촬영 시
메탈 재질 2도어 냉장고(815L 92x178x91cm). 모델 없이 제품만 촬영. 정면, 좌 45도, 우 45도, 좌측면, 우측면, 상부, 냉동실 도어 열린 장면, 냉장실 도어 열린 장면, 냉장실 서랍 열린 장면, 냉동실 서랍 열린 장면 등 약 10컷. 냉동실 및 냉장실 음식 소품 구매와 스타일링 필요. 브로셔에 들어갈 사진이며 견적 후 5일 이내 촬영 완료 요망.

2. 화장품 촬영 시
중국 잡지 광고에 사용할 모델 뷰티 사진과 여성 화장품 제품 촬영. 모델은 선정되었으며 의상, 헤어, 메이크업 등 턴키로 진행 요망. 제품 사진은 합성 및 리터칭 요망. 촬영 시기는 이번 달 20일 전후.

3. 회사 홍보
회사 소개 브로셔에 게재될 사진 약 50컷. 촬영 장소는 서울 본사 및 매장, 부산 지사 및 매장, 원주 및 전주 공장과 제주 연구소. 총 촬영 기간은 주말 포함 7일 정도 예상. 촬영 시 본사 담당 직원이 동행할 예정. 총 촬영 예산이 3천만 원(부가세 별도)이므로 출장비 및 경비 포함 예산 범위 내에서 촬영 가능한 포토그래퍼로 추천 요망.

견적 요청 방법:
1. 홈페이지 CONTACT 메뉴에서 폼으로 문의사항을 제출시거나,
2. agency@inire.co.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3. 02-2652-0700으로 팩스를 보내주시거나,
4. 010-5580-5582로 전화를 주시거나,
5. 사전 예약 후 에이전시 사무실을 방문하여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모델 캐스팅, 로케이션 스카우팅, 세트 제작, 각종 섭외, 스타일링, 메이크업, 디자인과 인쇄, 디지털 합성 및 리터칭 등 필요한 모든 서비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의뢰하고 싶은 포토그래퍼가 있는 경우 지목하셔도 되고, 작업 성격에 맞게 저희가 추천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포토그래퍼마다 촬영료나 스튜디오 위치와 스케일, 스케줄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주특기와 특성을 파악하고 있는 에이전시의 추천을 받으시면 비용 대비 최적의 결과물을 얻는 데 좀 더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간에 여러 포토그래퍼가 공동 작업하거나 분야에 따라 나누어 작업해야 할 경우에는 에이전시 추천을 권유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 에이전시는 기존 촬영료에 에이전트 수수료를 더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존 촬영료 안에서 포토그래퍼와 비용을 분담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에이전시와의 계약을 통해 고객은 같은 비용으로 포토그래퍼에게 직접 의뢰할 때보다 신속하고 매끄럽고 믿음직한 서비스를 추가로 누리시는 이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 소개된 포트폴리오 외에 별도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웹사이트에 있는 사진들도 포트폴리오를 평가하기에 충분한 해상도와 퀄리티라고 자부합니다. 다만 일의 규모나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추가적인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불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작업 시작부터 최종 납품까지 의뢰사의 담당자에게 매 과정에서 디테일한 협의와 승인(confirm)을 받습니다.
작업이 지연되는 원인과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처리 방식은 상이합니다. 조정 가능한 범위라면 별도 비용 없이 기간이 연장될 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포토그래퍼가 변경 또는 추가 투입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는 의뢰사와 사전 협의를 거쳐 조정됩니다.
의뢰사의 특별한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디지털 파일 형태의 결과물을 이메일, 웹하드, FTP 등을 통해서 전달해 드립니다.
물론 가능합니다. 특히 패션이나 뷰티 등 인물 사진의 경우 셀렉션을 위해서 수백, 수천 컷의 사진을 제공하여 의뢰사나 클라이언트가 고를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다만 이를 제공하기 위한 시간이 많이 들거나 출력 형태로 제공할 경우 소정의 비용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 에이전시가 주체가 되므로 저희와 계약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에이전시가 영업이나 견적, 계약, 결제 등의 과정을 수행하고 포토그래퍼들은 본연의 촬영 작업에 역량을 집중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견적서 작성 시 에이전시는 의뢰사에 문의 후 사용 범위를 견적서에 명시하며 가격에 반영합니다.

1. 저작권은 저작권자인 작가에게 귀속됩니다. 만일 저작권 자체를 양도받으려면 이를 계약 조건과 견적서에 명시해야 하며 작가는 본인 작품에 대한 저작권을 주장할 수 없게 됩니다. (저작권을 양도하더라도 작가는 작품을 포트폴리오나 전시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으면 NDC; non-disclosure agreement를 작성해야 합니다.)
2. 사용권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의 제한이 없는 UL(unlimited license)를 추천합니다. UL은 제3자에게 양도, 판매, 대여, 임대, 사용권 재승인을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 기간, 범위를 제한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경우에 해당합니다.